무주 반딧불사과 분양합니다
무주 반딧불사과 분양합니다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01.1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딧불사과로 명성을 얻고 있는 무주군이 무풍면 사과단지 내 사과나무를 분양한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충성)에 따르면 홍로 200주를 비롯해 후지 1천주 등 총 1천 200 주를 분양하며 가격은 주당 10만 원이다.

 신청은 무주군농업기술센터 사과나무 분양 홈페이지(tour.muju.go.kr/apple)에서 가능하며 4월부터 '사과 꽃따기'와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수확체험은 홍로가 9월, 후지가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수확은 30kg을 보장하며 분양받은 나무에서 그 이상을 수확해도 모두 가져갈 수 있다.

 수확체험에 참여하지 못하는 신청자들을 위한 택배서비스도 제공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이종철 소득작목 담당은 "2010년도부터 지난해까지 1만 2천여 주를 분양해 3만여 명의 체험 객들이 무주반딧불사과의 맛과 아름다운 무주와 만났다"며"선착순으로 분양하는 만큼 신청을 서둘러 주시고 오시면 꼭 반디랜드와 태권도원, 적상산, 머루와인동굴, 덕유산 등 무주군의 아름다운 명소들까지 들러서 즐거운 추억 꼭 만들어 보시라"고 전했다.

 무주반딧불사과 분양신청과 관련한 문의는 무주군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 담당(063-320-2870, 2872)으로 하면 된다.

 무주반딧불사과는 전국친환경농산물품평회에서 대통령상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농산물올림피아드대회 입상, 탑 푸르트 품질대상, 지리적표시제등록 등을 통해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유기농법을 비롯한 무농약 등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하고 우수관리인증(GAP)을 받는 농가들이 늘어나면서 안전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