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생물자원보전시설 자연생태원 건립 추진
고창군 생물자원보전시설 자연생태원 건립 추진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8.01.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생물자원보전시설 자연생태원’ 건립을 추진하기 위해 간부공무원과 용역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8일 군청 상황실에서 타당성 조사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고창군은 생물다양성이 풍부하고 다양한 생태계가 공존하며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 및 희귀종의 생태적 서식지로 보전가치가 높아 행정구역 전체가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됐다.

 자연생태원은 환경부로부터 국비 15억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38억원을 투자하여 자연생태원, 유리온실, 야생화단지, 습지체험장 등을 오는 2020년까지 조성 할 계획이다.

 생물자원보전시설 자연생태원은 멸종위기종과 희귀종 복원의 보전기능과 함께 지속가능한 자원기능을 지탱해 주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청솔제 테마공원·고인돌공원·운곡습지를 연결하는 생태 관광벨트로 조성하여 관광객 중가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박우정 군수는 “생물권보전지역의 지속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명품 생태도시로 조성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실상부한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친자연·친환경정책을 기조로 아름답고 청정한 지역 이미지 제고와 우수한 자연생태환경의 이해를 돕고 이를 관광자원화 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최고의 자연생태관광도시로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