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도로건설 관리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회의 개최
김제시 도로건설 관리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회의 개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1.0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용역 자문위원과 시장권한대행 부시장 및 관련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시 도로건설 관리계획 중간보고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급변하는 여건 변화에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중장기 도로계획을 수립하고자 용역을 시행하고자 시행한 것으로 도시교통 현황 및 장래여건 전망과 각종 도로망 정비 대안 제시 등을 위하여 주민의견 수렴차 19개 읍면동을 방문해 각종 주민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회의는 향후 김제시의 도로망 청사진을 담은 김제시 도로건설 및 관리 계획 용역에 대한 자문과 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교통여건 개선 등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으며 새만금 관련 고속도로, 남북 2축, 동서 2축 등과 연계된 도로망을 확충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이 담길 예정이다.

 지금까지 김제시의 도로망은 동부권 위주로 광역교통망이 형성돼 새만금 관련 서부권 도로망이 부족하다는 의견과 지평선축제와 연계해 관광을 위한 벽골제와 금산사를 연결하는 신규노선의 필요성 및 교통망 분산을 위해 하방 삼거리∼죽산면까지 도로 확장과 KTX 신설역에 따른 신규노선 개발 등 김제시의 체계적인 개발과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건설을 위한 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후천 김제시장 권한대행 "용역자문회의를 통해 도출된 정책 제안을 용역에 반영해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