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실시
김제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12.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2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관계공무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연말 세무지식 및 노인학대예방 등 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법정의무 교육지원 사업으로 김제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사업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자질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세무사 김미경 강사를 초빙해 실시한 교육에서는 사회복지시설에서 필요한 연말정산 세무지식에 대한 교육을, 김제경찰서 김대종 경위로부터는 노인학대예방, 직장 내 인권, 개인정보 보호 등에 대해 사례 중심의 교육이 진행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시설 이용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행동원칙, 인권침해 사례 및 인권침해 사전 예방, 복지시설에서 꼭 알아야 할 연말 세무지식을 사례를 중심으로 다뤄 교육의 효과를 배가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사회복지시설 한 관계자는 "시설 종사자가 알아야 할 꼭 필요한 연말정산 등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현실성 있는 강의로 세무상식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서상원 김제시 주민복지과장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업무수행능력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및 회계 등 다양한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