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에너지㈜ 활발한 사회공헌 사업 미담
군장에너지㈜ 활발한 사회공헌 사업 미담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7.12.1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산업단지 소재 군장에너지㈜(대표 박준영)가 오랜 기간 장학금 기탁 등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하게 펼쳐 미담이 되고있다.

  군장에너지는 12일 군산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이사장 문동신 시장)에 장학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009년부터 해마다 군산시에 거액의 장학금을 출연하고 있는 데 누적된 금액만 총 4억2천여만원에 달한다.

 또한, 소룡·미성동 등 발전소 주변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5년간 총 3억7천8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군장에너지는 또 임직원의 자발적 봉사활동인 1004운동으로 찾아가는 에너지학교를 비롯해 무료급식봉사, 김장나눔봉사, 난방지원봉사 등 그늘진 이웃에 온정을 전하는 데 앞장서 귀감이 되고 있다.

 박준영 대표는 "장학금이 지역학생들의 꿈과 끼가 발휘되고 배움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알차게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1년에 설립된 군장에너지㈜ 는 현재까지 군산 지역에 총1조2천억원을 투자해 군산산업단지 내에 열병합발전소를 가동 운영중이다.

올해 사상 첫 매출액 5천억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저렴하고 안정적인 증기 공급과 전기 생산으로 군산 지역 기업의 원가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