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낚시어선 별도 안전관리키로
해경, 낚시어선 별도 안전관리키로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7.12.1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해경이 낚시어선에 대한 안전관리를 위해 별도로 관리할 방침이다.

 11일 군산해양경찰서는 낚시어선에 대한 특별관리 대책을 발표하고 이날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시행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군산해경은 승선검문 경찰관 인력보강, 출항통제 및 안전장소 이동 조치 확대, 훈련강화, 종사자 간담회, 구조대·연안구조정 출동태세 유지, 민간구조선·관공선 상시파악, 경비함 전담배치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낚시관리 및 육성법 9조에 따라 해경서장의 회항이나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는 요구를 무시할 경우 강력단속 예정이며 항계 내 과속운항, 정원초과, 음주, 구명조끼 미착용에 대해서도 집중 단속을 벌일 방침이다.

 특히 해경은 이번 대책에서 사고예방과 대응에 집중하고 불법행위를 찾아내 관련자를 처벌하는데 주력한다는 각오다.

 박종묵 군산해경서장은 “겨울철 낚시어선 이용은 전체 3.5%(8천312명)에 해당하고 인천 낚시어선 사고로 인해 예약했던 낚시어선 이용도 줄줄이 취소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하지만 단 한 척의 낚시어선이 출항하더라도 안전관리 시스템을 모두 작동해 효율성을 판단하고 불시훈련도 이어가 레저 활동이 안전한 명품 군산바다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군산해경 담당 낚시어선 이용객은 27만 명으로 관련 통계가 작성되기 시작한 이래로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최근 3년간 사고는 39건으로 조사됐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