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기원, 2018 새해농업인 도단위 교관반 교육
전북농기원, 2018 새해농업인 도단위 교관반 교육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12.0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농업기술원은 2018년도 시·군 단위 새해농업인 교육에 따른 도내 150여명의 전문지도사를 중심으로 새로운 농업기술과 농업인이 실천해야 할 당면농사기술에 대한 핵심기술과 정책을 홍보하는 도단위 교관반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일 농업기술원 상록관에서 시·군 단위 교육이전에 교육에 종사할 전문지도사를 중심으로 새로운 기술정보를 정공하고 의식통일을 통한 양질의 교육을 농업인들에게 전파하고 재해 없는 풍년농사 실천을 위해 교관반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삼락농정실천을 위한 핵심 농업기술보급 사업을 영농현장에 반영하고, 농업인들의 다양한 영농계획수립과 새롭게 부각되는 농촌관광, 농·식품가공 반려동물산업 등 교육영역을 확대해 농업을 경쟁력 있는 사업으로 확장해 나가기 위한 농업인들의 역량을 높이는데 역점을 뒀다.

 이날 교육에서는 전북 쌀 수급안정을 위한 쌀 가공과 6차 산업 연계방안에 대하여 농·식품 가치연구소 장인석 소장을 초빙해 쌀가공산업 발전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해 쌀 부가가치 창출과 쌀 소비촉진으로 쌀 가치 극대화, 쌀 산업의

  글로벌화로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시·군 단위 새해농업인 실용 교육을 통한 재해 없는 풍년농사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농업전문기관으로써의 위상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