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활용 고품질 토마토 생산
장수군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활용 고품질 토마토 생산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11.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정원)가 새로운 친환경농자재로 클로렐라에 대한 관심도와 이용도가 높아지면서 유용미생물과 클로렐라의 적정 혼용시비 비율에 관한 연구가 필요해 짐에 따라 수경 토마토를 대상으로 실증시험을 추진했다.

 실증시험은 무처리, 클로렐라, 유용미생물, 클로렐라와 유용미생물 1:1, 2:1 비율의 5시험구를 조성하여 시행했으며, 그 결과 클로렐라와 유용미생물 시비 시 관행농업보다 생산량이 16%이상 높았으며, 특히 클로렐라와 유용미생물을 2:1로 혼용 처리 시 생산량이 20% 증가하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토마토의 과색정도와 경도가 관행재배보다 우수하게 조사됐으며, 식감도 클로렐라와 유용미생물을 혼용 시비한 토마토에서 좋게 나타났다.

 이에 지난 24일 장수읍 송천리 하종찬 농가에서 클로렐라와 유용미생물을 활용한 고품질 토마토 생산 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장수토마토영농조합법인 회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토마토 생산을 위한 클로렐라와 유용미생물의 혼용시비를 통해 나타난 생육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올해 추진한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정 연구사는 "클로렐라와 유용미생물 혼합시비 활용 기술을 농가에 확대 보급하여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 증대와 농가 경영비 절감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