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 협약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 협약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11.1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3일 시장실에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운영협약식을 가졌다.

이와 관련해 시는 지난 2015년 체결한 민간위탁 기간이 올해 12월 말 완료됨에 따라 재선정을 위한 모집 공고와 민간위탁선정 심사 위원회를 거쳐 전북과학 협력단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북과학대 협력단 위탁기간은 2018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 말까지다.

전북과학대 협력단은 급식용 식단 개발, 영양과 식사 지도 교육자료 개발·지원, 위생 관리 지침과 위생 교육 자료 개발, 집단급식소의 급식 관리 수준을 평가 등을 맡게 된다.

이를 통해 급식의 질적 향상은 물론 영유아의 맞춤형 급식 관련 서비스의 수준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정읍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21조에 따라 설치·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성장 단계별 영양과 식자재의 위생적 관리를 통해 양질의 급식문화를 조성함은 물론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꾀하고 급식 위생 수준을 높여 급식 관련 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이번 위탁 운영 협약을 계기로 안전한 식재료의 위생적 관리와 함께 연령별 영양 요구량에 맞는 전문적인 식단 설계를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를 식습관 형성도 돕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