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삼례읍 사랑의 집 고쳐주기 활발
완주 삼례읍 사랑의 집 고쳐주기 활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7.11.1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삼례읍에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13일 삼례읍은 지난달부터 중증장애인 가정, 독거노인, 정신질환 문제를 가진 가정을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해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삼례읍 관내 단체들이 적극 협조하면서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삼례로타리(회장 유승재)는 관내 중증장애를 가진 가구에 800여 만원의 사업비와 회원들의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보일러 설치부터 문, 도배, 장판 교체 등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실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

 완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진왕)는 장애등급제개편 시범사업을 통해 발굴된 오래된 흙집에 혼자 살고 있는 이 모씨 가구에게 연탄창고 시설보수를 해줬다.

 또 삼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현하)는 고령의 노모를 부양하고 있고,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장 모씨 가구에 단열을 위해 창틀을 설치하고 곰팡이가 심한 방에 도배, 장판을 지원했다.

 이와함께 전주연탄은행(대표 윤국춘)은 독거노인 이 모씨 가구에 3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사랑의 집 고쳐 주기를 진행했다.

 이용렬 삼례읍장은 “내 지역의 이웃이 안녕한지 사회적, 이웃 간 관심이 절실한 상황 속에 민관이 협력해 활발한 활동을 해주고 있다”며 “관심과 나눔, 소통으로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체계적인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