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김원규 GReDo 스쿨대표 초청 특강
노사발전재단, 김원규 GReDo 스쿨대표 초청 특강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11.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김인수)는 9일 전북센터 강의실에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노후금융리스크’라는 주제로 GReDo 스쿨대표 김원규 경영학박사를 초빙 특강을 개최했다.

  김 박사는 ‘전북지역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100세 시대에 이미 와 버린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생활 속 사례’를 들어가며 ‘인생후반전을 준비하기 위해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5가지 금융리스크에 대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노후금융리스크’ 라는 주제를 통해 변곡점에선 4차 산업혁명이 실생활에 스며들게 될 때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에 대한 내용을 곁들였다. 인생 2막 노후금융리스크에 대해서도 강조하였으며, 꼭 체크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에 대해서는 주인의식으로 리스트를 만들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여 참여한 중장년층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은퇴 후에 가장 큰 걱정거리가 ‘돈’이었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난 후에 재산관리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자기 주도적이 자세로 인생 3막을 위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중장년층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김인수 소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전북지역의 중장년층들이 지나온 자신의 삶을 점검하고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은퇴 후의 삶을 지금 부터라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는데 하나의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 나선 김원규 박사는 미래융합교육학회 이사이며 서민금융전문가, 커리어컨설턴트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