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TP, 연구장비 활용서비스 및 이용료 지원
전북TP, 연구장비 활용서비스 및 이용료 지원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11.0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는 기업의 연구개발이나 생산품질관리를 위한 분석장비와 검사 측정 장비을 활용할 경우 발생하는 고가 수수료가 중소기업의 경영에 적잖은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애로해결을 위한 연구장비 활용서비스 및 이용료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중소기업에서 필요한 연구장비의 활용 상담이나 분석지원, 이용료 지원 사업을 통해 고가의 국가 장비활용도를 높이고 동시에 중소기업의 기술경력강화 및 품질향상에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

전라북도의 전북연구장비사업은 도내 공공기관·연구기관·대학 등에서 구축 운영하는 공동활용 연구개발장비를 도내 소재 중소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활용 지원 대상 장비는 전라북도 ‘장비정보제공시스템’에 등록된 공동활용 연구개발장비이며, 등록 장비 활용시 이용 수수료 5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별도의 사업 참여 신청 승이 평가 절차가 없기 때문에 중소기업에서 공동활용 장비 이용이 필요할 때 수시 신청 후 지원 받을 수 있다.

전북테크노파크의 연구장비 활용서비스 및 이용료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의 고가 연구장비 활용 문턱을 낮춘 맞춤 서비스 사업이다.

연구장비 활용 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과 전라북도 장비정보제공시스템을 통해 참여 신청 또는 장비이용 신청 후 지원 받을 수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