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건강장수체험과학관 과학·치유문화 체험 인기
순창건강장수체험과학관 과학·치유문화 체험 인기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10.3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건강장수체험과학관이 과학생활은 물론 순창의 치유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생활과학체험교실 운영에 들어갔다. 순창군 제공
 지난해 4월 문을 연 순창건강장수체험과학관이 과학생활은 물론 순창만의 독특한 치유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생활과학체험교실’ 운영을 시작해 관심을 끌고 있다.

 순창군 인계면 인덕로 427-127번지에 있는 순창건강장수체험과학관은 생·노·병·사 등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생명의 신비와 건강장수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곳. 지상 2층 규모인 이곳은 기존의 생로병사 체험을 진행하는 상시 프로그램 외에 인체의 비밀과 혈액순환, 교과서 속 과학 등 매주 기획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더욱이 순창군은 지난달 24일부터 ‘식문화관 음식체험’과 건강장수문화를 한 번에 체험하는 ‘1일 체험 코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해 인기다. 식문화관 음식 체험은 16명∼24명 단체 체험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건강 간식과 디저트 등 건강 식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체험비는 1인 1만원이다. 또 식문화 체험과 함께 체력측정은 물론 개인체험이 가능한 ’1일 코스 체험‘도 준비됐다. 이 코스 체험비용은 1인 2만원으로 단체예약제로 진행된다.

 순창군 측은 이번 ’식문화체험‘과 ’1일 코스 체험‘이 생활과학 및 교과서와 연계한 과학프로그램으로 가족이나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체험예약 또는 문의는 건강장수체험과학관 (전화 063-650-1538, 1546)으로 연락하면 된다.

 설경하 군 장류특구계장은 “이번 생활과학체험교실 운영으로 건강장수 체험과학관의 다양화를 추진했다”라며 “청소년은 물론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아 생활과학을 재미있게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