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위(Wee)센터 찾아가는 상담체험
진안 위(Wee)센터 찾아가는 상담체험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10.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애) 위(Wee)센터가 진안여자중학교 축제기간에 학생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체험 프로그램 '오! 해피데이~ 해피타임~'을 실시했다.

 '오! 해피데이~해피타임~' 찾아가는 상담체험 프로그램은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만의 개성 있는 비누를 제작함으로 성취감을 경험하는 기회와 다양한 색과 향을 직접 선택하고 학생들 내면의 심리적 특성을 표현하는 등 정서적 이완과 심리적 재충전의 효과를 갖도록 했다.

  위(Wee)센터는 다양한 상담 활동 및 프로그램 홍보와 이용 정보 등을 제공하고 학생 및 교사들의 위(Wee) 센터 활용과 참여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기회를 됐다.

 학생들은 "재미있는 체험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었고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체험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교사들도 "학생들이 직접 참여 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성취감을 느끼고, 심리적 안정을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학교 현장에서 위기상황 및 학생상담 시 위센터 활용 및 역할에 대해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상담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31일 진안중, 11월 24일 안천 초ㆍ중ㆍ고등학교에서 지속 운영 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