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천 의원, 바른정당 당대표 출마선언
정운천 의원, 바른정당 당대표 출마선언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7.10.2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정운천 의원(전북 전주시을)은 25일 오전 당 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선언을 했다.

 정 의원은 “보수의 불모지인 전북 전주에서 32년 만에 당선된 이유는 지역장벽을 깨고 동서화합의 시대를 열겠다는 신념으로 온 몸을 던졌기 때문이다”며 “현재 대한민국은 양 극단의 지역주의와 정당정치로 국민을 위한 정치가 실종된 지 오래다”고 전제한 뒤 “지역과 이념을 뛰어넘어 우리 바른정당을 국민을 위한 진정한 민생과 실용의 실사구시 정당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당이 안팎으로 어수선할 때 일수록 당을 굳건하게 지키고 살려내겠다는 사명감으로 장고 끝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정 의원은 “당이 어려운 이 시점에 모두가 힘들지만 당협위원장들을 비롯한 모든 당원들이 서로 힘을 모을 수 있게 옆에서 노력하는 것이 제가 살아온 인생철학”이라며 “사즉생의 마음으로 바른정당을 살리고 중도개혁보수 세력이 대한민국의 건강한 정치세력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그동안 당리당략에 의한 정당정치의 관행과 관성에서 벗어나, 현장으로 찾아가 민생 중심의 정치를 실현하고, 승자독식 구조인 소선구제도를 개편해 정치제도를 통한 동서화합의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밝히며 출마의 변을 갈음했다.

 한편 ‘바른정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지명대회’는 다음 달인 11월 13일 치러질 예정이며, 공식 후보자 등록은 26일과 27일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