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전북대병원 건립 촉구 들불처럼 번져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촉구 들불처럼 번져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7.10.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답보상태에 빠진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을 촉구하는 여론이 들불처럼 확산하고 있다.

 군산상공회의소(회장 김동수)에 이어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는 24일 김우민 의원이 대표발의한 ‘군산 전북대병원 건립 촉구’ 성명서를 채택하고 청와대, 국회의장, 각 당대표, 국무총리, 보건복지부장관, 전북대병원장, 국정기획자문위원장 등에 전달했다.

 김우민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대한민국 헌법에는 국민의 행복추구권과 국민의 의료권, 건강권을 표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공공의료에 관한 법률에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공공보건의료 수행기관을 확보해야한다”고 명시됐지만 “군산지역은 인구 30만 이내 중소도시 대학병원급 의료기관이 없는 유일한 지방자치단체로 기록되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여곡절 끝에 지난해 9월 기재부의 심의를 통과해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이 결정된 만큼 전북대 병원 재정난과 경제성 등을 이유로 이미 추진 중인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을 중단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또한“군산시의회가 전북대병원의 어려워진 경영 상황을 고려해 국고보조금 상향 조정을 건의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음에도 전북대병원 노조가 시민의 건강권을 지키기 위해 처절하게 몸부림치는 지역 정치권과 군산시의 노력을 생색내기나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정치권의 실적 쌓기로 표현한 것은 지방정치권을 폄하하는 등 지방자치 시대의 근간을 흔드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군산시의회와 군산시의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촉구는 30만 군산시민의 건강권을 지키기 위한 당연한 의무이자 정당한 활동이다”고 주장했다.

김우민 의원은 “‘생명존중의 정신으로 진료, 교육, 연구를 통해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한다’는 미션(MISSION)과 함께 100년의 역사를 이어온 전북대병원이 이제 와서 경제적 타당성을 이유로 도민의 일부인 30만 군산시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지 묻고 싶다”며 “전북대병원은 더이상 지역주민의 건강권을 볼모로 소모적인 논쟁을 즉각 중단하고 군산시민의 생명권과 직결됨을 인식해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