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장류축제 농업인 소득증대 기여
순창장류축제 농업인 소득증대 기여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10.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장류축제 기간에 지역 농특산물 판매금액이 8천여만원에 달해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됐다. 순창군 제공

 지난 20일부터 사흘 동안 열린 제12회 순창장류축제 기간에 농특산물 판매가 급증하는 등 농업인과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파악됐다.

 순창군에 따르면 장류축제 기간에 농축산업인 등을 위해 행사장에 직판장과 특산물 판매코너 등을 마련하고 지역에서 생산한 농특산물 판매에 나섰다. 그 결과 농특산물 직판장 3천만원을 비롯해 특산물 판매코너 2천500만원, 축산물 2천500만원 등 모두 8천여만원 가량이 판매 실적을 올렸다.

 이같이 농특산물 판매가 높은 실적을 올린 배경은 청정 순창의 품질 좋은 제품을 농민들이 직접 판매하면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축제 기간에 오전부터 농특산물을 사려는 관광객이 몰려 순창의 대표 계절 명품인 아로니아와 오미자, 왕대추, 밤 등은 이른 시간부터 품절 현상까지 보였다. 또 한우와 염소 축산물 음식점도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이 나왔다.

 더욱이 농특산물 판매코너는 읍·면의 대표 농특산물을 다양하게 구비 및 진열해 볼거리 창출과 시식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농가소득 증가는 물론 홍보 효과도 거뒀다.

 설인환 군 농축산과장은 "올해 장류축제 때 농민들이 판매부스를 운영했는데 성공을 거둔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민들이 직접 도시민과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농가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