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인재개발원, 2017년 지역거버넌스 과정 운영
지방자치인재개발원, 2017년 지역거버넌스 과정 운영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7.10.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발전적인 협업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마련됐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배진환)은 전국 각지의 시민단체, 학계, 지방의원,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여하는 ‘2017 지역거버넌스 과정’을 19일과 20일 이틀간 개최한다.

이 과정은 지역사회의 민관협의체(거버넌스) 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역문제의 해결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지난 2007년 개설되어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했다.

토론회 전 마련된 특강에서 정순관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거버넌스 역할”이라는 주제로 새 정부 국정과제인 지방분권의 당위성, 개헌 및 지방자치기본법 제정을 통한 추진방향 등을 소개해 참가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배진환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지역거버넌스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서로의 생생한 현장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자치인재원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뿐만 아니라, 지방의원·시민 등 지역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