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보행을 위한 간단한 습관 만들기
안전한 보행을 위한 간단한 습관 만들기
  • 박진희
  • 승인 2017.10.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농번기를 맞아 노인인구의 야외 활동이 많아지고 주말에는 나들이객들이 늘어가면서 차량 교통사고와 보행자사고가 늘어나고 있다.

 가을철 집중 발생하고 있는 보행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찰은 차량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통법규 위반 차량에 대한 계도 및 노인층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하며 보행자 사고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보행자들이 지켜야 하는 간단한 기본수칙이 있다.

 보행자 사고 중 가장 많고 위험한 사고는 무단횡단을 하여 발생하는 사고이다.

 보행자들의 경우 ‘차가 당연히 피해갈 것이다’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한 행동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람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

 또한 보행 시에는 주변을 잘 살피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요즘에는 걸어가면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면서 걷거나, 음악을 크게 들으며 보행하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 경우 주변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므로 자칫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야간보행 시에는 차량 운전자의 시야가 좁아져 가까이 있는 사물도 식별이 곤란한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야간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해서 보행자는 밝은 색상 옷 착용으로 운전자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려 스스로를 보호하고, 운전자는 야간 운전 시 전방주시 및 감속운전 생활화가 필요하다.

 교통사고는 사소한 실수가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할 수 있어 우리 모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때이다.

 

 남원경찰서 도통지구대 경장 박진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