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4차산업혁명에 범국가적 역량 집중
문 대통령, 4차산업혁명에 범국가적 역량 집중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7.10.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4차산업혁명에 범국가적 역량을 모으고 있다. 우리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찾겠다는 의지다.

 문 대통령은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의 1차 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4차 산업혁명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4차산업혁명 대응에 국가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를 신설했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4차산업혁명위도 오늘 출범했다”면서 “4차산업혁명에 정부 내 부처는 물론, 민간과 정부의 범국가적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당부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민간의 창의력과 기업 활동, 정부의 기반 조성과 지원정책, 사회구조 변화에 대한 국민들의 적응 등 각 경제 주체가 함께 노력해야만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국가 차원의 전략 하에 민간과 정부의 역할을 명확히 분담,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도록 하고 고질병인 정부 부처 간 벽을 허물어 문제 해결과 정책 추진에 나설 것도 주문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혁신성장에 대해서도 “추경 예산에 벤처창업과 중소기업지원 예산을 대폭 반영해 추진해왔지만, 더 활발한 논의와 추진이 필요하다고 느낀다”고 언급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4차 산업혁명의 기초 골격이라 할 수 있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를 위한 투자를 확대하고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게 제도를 개선하겠다”며 “창업과 신산업 창출이 이어지는 혁신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청와대=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