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알리는 ‘파워블로거’
전라북도 알리는 ‘파워블로거’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7.09.28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유명 파워블로거들이 전북을 찾았다.

전북도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2일간 파워블로거 18명을 초청해 남원, 순창 일원에서 팸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 투어는 가을여행(10월21~11월5일) 주간에 앞서 전북을 방문하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도내 관광자원의 매력을 홍보하고자 진행됐다.

1일 차에는 남원을 방문해 광한루원과 함파우 소리체험관에서 전통 소리 및 문화를 체험하고 항공우주천문대에서 별자리를 관측했다.

이튿날에는 순창 고추장 마을과 발효소스토굴, 옹기체험관 등을 탐방하며 팸투어 일정을 마무리했다.

팸 투어가 진행된 순창 관광명소들은 다음달 20일부터 22일까지 순창장류축제가 개최될 곳으로 축제에 앞서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치석 홍보기획과장은 “팸투어 참가 블로거들은 온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영향력이 높은 파워유저들이다”며 “전북의 숨은 매력이 많은 분들에게 소개돼 ‘365일 방문하고 싶은 전북’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무주, 장수일원에서 진행된 2017년 1차 파워블로거 팸투어의 경우 전라북도 관광지를 소재로 한 기사가 94건 포스팅돼 이 중 4건이 네이버 블로그 메인에 노출되는 등 포털사이트에 총 46만여 이상 노출돼 전북 여행 관련 홍보 효과를 거뒀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