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서남대 인수 오리무중
한남대, 서남대 인수 오리무중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7.09.28 18:13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예수장로회 “결사 반대”
 한남대가 서남대 인수 의사를 밝혔지만 자금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사실상 인수 계획이 물거품될 것으로 보인다.

 28일 대한예수장로회(이하 예장) 산하 총회 연금재단에 따르면 한남대 측에서 아직까지 자금요청도 안 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18일 예장 총회에서도 서남대 인수관련 안건이 상정된 줄 알았지만 이조차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총회에 참여했던 목사 A씨는 “서남대 인수 관련 안건은 올라오지도 않았다”며 “연금재단 이사회에 공문이 올라오든지 해야 논의가 돼야 하는데 아직까지 들은 얘기가 없다”고 말했다.

 실제 총회연금재단 측은 공식적으로 공문이 들어오지 않은 상태일뿐더러 실질적으로 서남대 인수를 위한 자금지원에 대해 부정적인 분위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총회 연금재단 이사 B씨는 “서남대 인수를 위한 자금을 요청하겠다는 것은 연금재단으로부터 자금을 빌리겠다는 것인데 관련 사안에 대해 전혀 통보받은 것이 없다”며 “만일 공문이 들어오면 검토는 하겠지만 자금지원을 위한 여러 조건에 충족되어야 하고 투자제안서가 통과되어야 최종적으로 지원이 가능한 일이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사학이 점점 어려워지는 분위기이고 지방대는 통폐합 문제 등이 거론되고 있는데 서남대 인수가 과연 총회 측의 재산을 투자할 만큼 가치 있는 일인지 의문이 든다”며 “일부 서남대 인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임원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자금 회수 가능성이 불투명하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로 보여 쉽지 않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남대는 법인이사회 관계자는 “연금재단 소속 목사들과 만남을 갖고 설득 중인 상황이라 결과가 언제 나올지는 확실치 않다”고 밝혔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궁금 2017-09-29 22:17:54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교육부 감사 이후 서남대 보직교수들을 교육부가 검찰에 고발했다는데 사실인가요? 만약 사실이라면 고발사건 진행상황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누가 서남대 총장인가요?
암행어사 2017-09-29 22:12:41
그동안 남원시가 한 짓 이해할 수 있는 분 계십니까? 하여튼 서남대 죽으로 가는 길만 열렬히 응원했던 남원시. 지방선거에서 봅시다. 한남대가 서남대 의대 인수한다고 떠들어대면서 홍보한 것은 남원시에 정치목적으로 서남대 인수 인수불가한 기관 밀면서 떠들어댄것과 도찐개찐. 남원시민들께서는 꼭 기억하시길...
도사 2017-09-29 17:44:32
누구나 의대인수하여 대학병원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 문제는 자금인데 최소3000억은 투자해야 되는것이고 가장 중요한 것이 경험없이 대학병원을 운영하면 만성 적자에 휘말려 부도 처리되면 구성원들 모두가 거리로 내몰리는 최악의 사태를 검토해야한다.
풍전등화 2017-09-29 15:28:18
서남대 불법으로 주인행세해온 불법패거리들 척결하자! 이들이 서남대 이 지경으로 만들었다. 서남대 교수협의회는 서남대를 이 지경으로 만든 죄를 인정하고 스스로 할복하라!
속터져 2017-09-29 15:23:53
서남대(보직자들), 교수협의회, 남원시, 무슨짓했는지 지금쯤은 깨달았을까? 명지 밀다가 꽝이니까 시립대 주구장창 외쳐대더니 끝까지 한남대 운운하면서 오발탄만 남발했다는 사실을. 한남대 탓할 것없다.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을 못깨닫고 부하뇌동한 자들 잘못이지. 폐교되면 서남대 깔고 앉아 주인행세한 자들에게 민형사상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한다. 불법패거리들 동조한 자들 포함시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