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막판 스퍼트
군산시,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막판 스퍼트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7.09.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답보 상태에 빠진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에 막판 스퍼트를 올리고 있다.

경제성 재평가 용역결과 사업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와 사업 무산 가능성이 커지는 상황을 감안할 때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군산시는 군산전북대병원의 신축 성사 여부는 정부 의지에 달렸다는 판단에 따라 대 정부 설득과 지원을 이끌어 내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시는 최근 기획재정부와 교육부 등을 잇달아 방문해 지역의 열악한 의료 환경 설명과 함께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타당성을 역설했다.

또한, 국무총리실의 ‘군산현안사업’ 자료 제출시 군산전북대병원 필요성을 강하게 어필했다.

이어 사실상 병원 건립에 최대 관건인 국고보조금 상향을 정식으로 요청했다.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사업에 투자될 사업비 1천853억 가운데 30%인 국비 560억원을 1천390억원으로 증액해달라는 것.

이와 별도로 전북대병원측에 중단된 병원 예정지 매입 재개를 강력히 요구했다.

군산시 보건소 전형태 소장은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은 시민들의 생존권 보장과 군산의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필수적인 만큼 국고보조금 상향 조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군산전북대병원 신설에 기획재정부 등이 회의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전북대병원 노조가 반대하고 있어 상당한 진통이 예상된다.

 한편, 군산전북대병원은 사정동 194번지 일원 9만8천850㎡(2만9천여평)에 총 사업비 2천56억원을 투자해 지하 3층·지상 8층에 500병상 규모의 종합의료시설이다.

 이곳에는 심뇌혈관센터, 소화기센터, 국제진료센터, 건강증진센터, 지역응급의료센터 등이 들어서 촉각을 다투는 위중한 환자들을 치료하게 된다.

전문적인 치료를 받기 위해 타 지역 병원을 이용했던 환자는 물론 보호자들의 불편 해소와 연간 1천억여원에 달하는 의료비 유출을 막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