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주)향미원
사회적기업 (주)향미원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09.1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향미원은 2007년 2월 설립된 법인으로 전라북도 김제에 위치해 있다.

2013년 9월 전라북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후 같은해 12월에는 가족친화인증을 받았다. 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하여 가공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지난 2015년 6월에는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사회적기업으로도 인증 받았다.

이 회사는 지역의 농산물을 주재료로 원료를 수매하여 HACCP(해썹)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증 가공설비 공장에서 제조하고 생산라인에 고용된 인원은 고령자 및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소비자들에게는 깨끗하고 위생적인 제품을 공급함과 동시에 사회적기업 상품에 대한 구매로 착한소비 문화를 확대하는 기업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국내산 100% 참깨와 들깨를 이용한 퓨어참깨오일과 퓨어들깨오일이다. 일반적인 제품들과 다르게 저온로스팅과 저온압착방식을 채택하여 참깨와 들깨 본연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고, 고온에서 볶거나 압착했을시에 발생하는 물질인 벤조피렌이 0% 불검출된 공인인증기관에서 인증한 제품이다.

또 다른 제품은 현재 쌀생산 과잉으로 인한 지역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해보고자 쌀로만든 곡물당을 이용한 과일잼을 생산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설탕이 들어가지 않는 무설탕잼을 기본컨셉으로 쌀로 만든 곡물당이 함유된 건강한 과일잼으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일반쌀이 아닌 유기농 쌀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건강과 함께 제품의 퀄리티를 확보했다.

또한, 주식회사 향미원은 다양한 나눔을 통해 지역의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복지 증진을 위해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정기적인 봉사활동 ▲지역 푸드뱅크 협약 ▲사회복지시설 행복원 후원 ▲마을정화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주식회사 향미원 한솔대표는"우리회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병에 포장된 제품과 달리 패킷에 소량으로 1회(20g) 포장되어 번거롭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포장해 남녀노소 특히 아이들도 손쉽게 먹을 수 있게 포장되어 있을 뿐아니라, 편리함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도 맞췄다"면서"사회적 문제인 고용부분에 있어서는 사회적 약자인 취약계층의 고용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과 사회복지 시설들과 협약하여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사회적기업 설립지원은 (사)전북사회경제포럼 전라북도 사회적기업 지원센터가 함께 합니다.(전화 063-251-3388)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