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군정발전 정책아이디어 제안공모
고창군, 군정발전 정책아이디어 제안공모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9.1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군민의 군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주민들의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행정 추진으로 '한국인의 본향, 고창군'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해 나갈 수 있도록 '군정발전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군은 지역의 주인인 군민들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업, 해결되어야 할 문제점 등을 직접 제안하고 선정된 아이디어에 군 예산을 반영해 실현하는 정책 아이디어를 오는 10월 20일까지 접수받는다.

 고창군정 발전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는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농·수·축산업 활성화 방안, 관광자원 활성화 방안 등 군정 전반의 분야에 대해 범위의 제한 없이 받고 있다.

 접수는 고창군 홈페이지(www.gochang.go.kr)의 참여마당-국민제안 코너를 통하거나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국민행복제안-공모제안 코너에서 하거나 고창군청 기획예산실 기획팀(문의 063-560-2244)에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군민들이 직접 참여해 상생의 군정을 펼쳐 나갈 때 한국인의 본향 고창군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소관부서와 제안심사 실무위원회의 예선심사 후 제안심사위원회의 결선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말 최종 채택여부를 가를 전망이며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고창군 아이디어왕 선발대회 하반기 수상자와 함께 12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