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행락철 안전운전으로 교통사고 예방하자
가을 행락철 안전운전으로 교통사고 예방하자
  • 김윤철
  • 승인 2017.09.1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고 쾌청한 가을 날씨 속에 나들이를 떠난 사람들도 전국 고속도로 곳곳이 붐비고 있다. 이처럼 가을은 가족과 함께 여행 및 야외 활동하기 좋은 시기 이다. 교통사고 없는 즐거운 가을 나들이가 되기 위해서는 모든 운전자들이 꼭 지켜야 할 안전운전 수칙이 있다.

 첫째, 여행 전 차량정비를 꼭 해야 한다. 전조등, 후미 등, 방향지시등의 정상작동 유무와 냉각수, 타이어 점검을 해야 한다. 타이어의 경우 공기압은 적정수준보다 10% 더 넣는 것이 좋다.

 둘째, 과속운전을 하지 말자. 교통사고의 대부분은 과속으로 인하여 발생하고 있다, 특히 과속운전 중 앞차가 운전 상황에 따라 급브레이크를 밟을 때 방어하지 못하고 그대로 앞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

 셋째, 졸음운전은 안 된다. 직접 경험해본 운전자들이 많겠지만 운전 중 졸음이 오기 시작하면 나도 모르게 눈이 감기며, 정말 눈 깜빡 할 사이에 사고로 이어 지는 경우가 많다. 졸음운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조금이라도 졸음이 올 경우 졸음쉼터나 휴게소를 이용해 잠시라도 쉬어가는 것이 최선의 방책 이다.

 넷째, 음주운전을 하지 말자. 음주운전은 나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살인운전과 같다고 생각하고 절대 음주운전은 하지 말아야 겠다.

 마지막으로 나들이 떠나기 전에는 전 좌석 안전띠를 착용은 필수임을 잊지 말자.

 잘못된 운전 습관 등은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 타인에게까지 고통을 안겨줄 수 있음을 각별히 유의하고, 앞에서 소개한 기본적인 사고예방 요령을 숙지하여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란다.

 
 김윤철 / 전북 경찰관기동대 순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