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완주군은 지난달 31일에 이어 이서면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 2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차 교육에서는 JSC코칭 대표 박정순 강사를 초빙해 '민원인과 통하면 행복하다'는 주제로 왜 민원서비스가 중요한가, 접점서비스, 소통의 기법 등에 대해 진행했으며, 2차 교육에서는 전문CS강사인 박은선 강사가 초빙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이서면의 가치를 높이는 친절마인드 셀프 코칭을 주제로 상대방의 언어 이해하기, 나만의 친절 강점 강화, 친절마인드 셀프 코칭 등에 대해 진행했다.
박 강사는 "다양한 목적으로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밝은 미소로 다정한 말을 먼저 건네는 노력을 통해 소통을 이끌어 내면 민원인은 친절 서비스에 대한 진심어린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영환 면장은 "지속적인 직원 친절마인드 함양교육으로 신뢰받고 감동을 줄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완주=이방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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