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왕정동 교육공동체 행사 추진 설명회 가져
남원시 왕정동 교육공동체 행사 추진 설명회 가져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9.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왕정동 행정복지센터는 4일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행사 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남원초등, 남원용성초등, 남원중, 남원하늘중 교장 및 교육복지사, 동충·죽항·왕정동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사회복지담당자 등 20명이 참석하여 행사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왕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교육공동체 사업으로 10월 14일 ‘다 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이 행사는 우리지역 역사 문화 탐방 및 우리 동네 풍경 엿보기 등 우리지역 청소년이 인성 함양과 지역 공동체 문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하여 계획됐다.

 행사는 ‘골든 벨을 울려라’(문화퀴즈대회), 내가 사는 마을 풍경 둘러보기(사진공모전), 프리마켓운영, 공연, 체험부스 운영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프리마켓 운영으로 벌어들인 판매금액 전액은 저소득층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쓰여질 전망이다.

 유세환 왕정동장은 “원활하고 성공적인 행사추진을 위하여 적극적 협조와 홍보를 당부하였으며, 참석자 전원은 한 마음으로 행사추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협조할 것이다”며 “행사를 통해 우리지역의 청소년의 인성함양과 주민주도의 지역문제 예방 등의 지역공동체 문화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