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채용박람회 14일 개최
남원시 채용박람회 14일 개최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9.0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오는 14일 오후 2시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2017 남원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남원시와 고용노동부(남원고용센터)가 공동주최로 지역내 구인기업 17개사가 참여하며 현장에서 1:1면접 및 온라인 면접 등을 통해 2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여기업으로는 ㈜지엠에프, ㈜보감, ㈜하이코리아 등 제조업 12개사와 전라북도 남원요양원 등 의료업 3개사, ㈜이랜드파크 켄싱턴 리조트 등 서비스업 2개사 등이 참여로 청년, 여성, 장년 등 다양한 계층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면접 채용관과는 별도로 지문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이미지메이킹, 금연클리닉, 체력측정, 건강 상담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또한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직업체험관과 소상공인 창업, 병무상담 및취업 소외계층인 다문화 가정, 장애인 등을 위한 다양한 상담 및 컨설팅으로 구직자 참여를 높인다.

 시 관계자는 “채용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격증 등을 사전 준비하여 관심 있는 기업에 구직신청을 하면 된다.”며 “이번 행사가 구직난과 실업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원시에서는 근로자 사기진작을 위한‘전입 정착금 및 애향장려금 지원’과‘청년 및 중장년 취업지원 사업’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실직자 재취업을 위해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등 다양한 일자리창출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