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추미애 대표 “북한 핵실험 단호히 대응”
민주당 추미애 대표 “북한 핵실험 단호히 대응”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7.09.0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강행한 것과 관련, 우리 정부에 단호한 대응을 요구하면서도 한반도 비핵화를 평화적으로 달성한다는 대북정책 기조는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추 대표는 북미 간, 남북 간 대화 채널을 가동하는 데 우리 정부가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하며 ‘북미 동시 특사 파견’을 제안하기도 했다.

 추 대표는 4일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북한이 국제사회와 한국 정부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끝내 강행한 6차 핵실험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분명한 것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은 북한의 안전과 자주권을 지켜주지 못할 것이라는 점”이라며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조치 가능한 모든 외교적·군사적 수단을 강구해 한반도를 위기로 몰아넣는 북한의 무모한 도발에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추 대표는 “긴장 고조의 끝이 전쟁이라면 우리는 전쟁을 막기 위해 사력을 다해 끝까지 대화와 평화적 해법을 추구할 책무가 있다”고 주장했다.

 추 대표는 “우리가 북한에 대한 제재와 함께 대화의 노력을 다하는 것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에 대한 공포 때문이 아니다”라며 “어떤 경우에든 전쟁의 참화를 막기 위한 민족사적 노력이라는 점을 북한은 알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