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천규 의원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지역발전공로대상 수상
우천규 의원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지역발전공로대상 수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8.2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의회 우천규의원은 지난 24일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지역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을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등 다양한 부문에서 타의 모범이 되고 귀감이 되는 사람을 추천받아 대한민국 충효대상 조직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시상을 하고 있다.

우천규 의원은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되어 지역발전 공로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우 의원은 정읍시의회 제7대 상반기 의장을 역임하면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사무총장과, 전북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 회장을 맡아 지방 의회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제5대~7대 의원을 지내면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지역의 굵직한 현안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한편 적극 해결하는 추진력까지 겸비한 베테랑 3선 의원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우천규 의원은 "이번 충효대상 수상은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고 시민의 대변자이자 봉사자로서 더욱 낮은 자세로 임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몸을 사리지 않고 더 열심히 일하는 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천규 의원은 한국미디어뉴스(주)가 주관하는 기초의회부문 의정대상 2회 ,제18회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식 지방자치공로부문, 전국지역 신문협회 창립 제12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의정대상, 2015년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국회의장상, 2016 대한민국의정대상&파워리더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