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환태 글짓기대회 참가자 모집
김환태 글짓기대회 참가자 모집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8.1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제21회 무주반딧불축제와 함께 하는 2017 전국 김환태 글짓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국의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7 전국 김환태 글짓기대회는 9월 1일 한풍루 공원에서 개최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25일까지 무주군청 기획조정실(예산담당 063-320-2231)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전북 무주군 무주읍 주계로 97 무주군청 기획조정실 예산담당)이나 팩스(063-320-2229)로 가능하다.

 무주반딧불축제 홈페이지(www.firefly.or.kr) 메인화면에서 전국환경예술대전(글짓기)으로 들어가 신청하기를 눌러 접수해도 된다.

 대회는 예·본선없이 치러지며 운문부문 대상(최우수반디상) 1명에게는 문화체육부장관상이, 산문부문 대상(최우수반디상) 1명에게는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두 부문 모두 금상(전라북도지사상 / 초등부 1명, 중등부 1명), 은상(무주군수상 / 초등부 1명, 중등부 1명), 동상(무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 / 초등부 1명, 중등부 1명), 장려상(무주군의회의장상 / 초등부 1명, 중등부 1명), 특별상(반딧불축제제전위원장상 / 초등부 2명, 중등부 2명)이 수여될 예정이다.

 입상자는 개별통보 후 반딧불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군 관계자는 "김환태 선생은 무주가 낳은 비평문학의 대가로 무주군에서는 김환태 문학관을 건립 운영하면서 그 업적을 기리고 널리 알리고 있다"며 "그간 환경예술대전 글짓기 대회로 개최해 오던 것을 올해는 김환태 글짓기대회로 명칭을 바꿔 대회의 위상과 참가자들의 자긍심을 더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군은 무주반딧불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관련 내용을 홍보하고 있으며 전국 학교와 교육청에 협조공문을 보내고 인접 시군 학교로 출장해 대회를 적극 알리고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