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전국 고추장요리경연대회 일정 확정
순창군 전국 고추장요리경연대회 일정 확정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08.1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1일 순창에서 전국 고추장요리경연대회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모습.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장류축제 기간인 오는 10월 21일 전국의 요리 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순창고추장 요리경연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군이 순창고추장 등 장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고추장 등을 활용한 특색 있는 음식을 발굴하고자 마련한 이 대회는 순창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대회 규모는 고등부와 대학부가 각 18팀이며 일반부 및 가족부도 각 7팀으로 모두 50개팀이다.

 군이 밝힌 경연대회 주요 요리는 고추장이나 된장, 청국장, 간장을 활용한 한식요리나 새로운 메뉴 등이다. 특히 콩이나 블루베리 등 순창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하면 가점이 있다.

 심사 기준은 상품화 가능성, 독창성, 작품성 순이다. 즉, 향토색과 맛을 잘 표현한 음식, 음식점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요리 등 독창적이면서도 상품성을 갖춘 요리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대회 최종 대상 1팀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팀은 전라북도지사상과 식약처장상에 상금 150만원, 우수상 4팀에게는 군수상과 상금 100만원 등 푸짐한 시상금도 지급된다. 또 참가팀에게도 대회가 끝나면 별도의 재료비 20만원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오는 9월20일까지 순창군청 또는 순창장류축제, 순창장류사업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peng219@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또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 장류사업소(063-650-5421)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