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 ‘Summer CRUSH festival’ 관객 호응
태권도원, ‘Summer CRUSH festival’ 관객 호응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8.0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 태권도원에서 ‘Summer CRUSH festival’이 진행 중인 가운데 태권도원 방문객이 전년도와 대비해 크게 증가하는 등 태권도원에서 태권도 체험과 여름 물놀이를 즐기며 휴가를 보내는 고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이 지난달 20일부터 진행 중인 ‘태권도원 Summer CRUSH festival’ 체험객 등 태권도원 일일 방문객은 총 6천여명(집계기간:7월20일∼7월30일)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35% 증가한 방문객이 찾았다.

  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태권도원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태랑마당(물놀이 이벤트)’과 ‘진진마당(체험이벤트)’, ‘백운도사마당(공연이벤트)’ 등 태권도원 T1경기장과 국립태권도박물관 일대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들 프로그램에서는 ‘야외 물놀이’와 함께 도전 격파왕 등의 ‘태권도체험’, 전통놀이, 대형팥빙수만들기 등 재미있는 공연과 이벤트가 매일 펼쳐지고 있다.

 이와 함께 태권도원 Summer CRUSH festival기간 중에도 매일 2회의 태권도시범공연과 국립태권도박물관 전시, 전망대 관람 등 태권도를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재단은 올해 태권도원 Summer CRUSH festival을 찾는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대형 물놀이장과 수중 축구·오행폭포 체험장 등 물놀이 관련 시설을 신설·확대(3개→6개)했다.

 참가자들의 신청곡과 방문사연 소개 등을 진행하고 가족단위 방문객의 선호도가 높은 태권도 체험프로그램과 버블쇼 등을 보여주는 오픈 스튜디오도 설치했다.

 재단 김중헌 사무총장은 “올해는 방문객을 위해 즐길거리를 확대하고 그늘막과 에어컨 등이 있는 휴식공간을 운영하고 있다“며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가 열린 태권도원에서 태권도를 체험하시고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행복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재단은 무주반딧불 축제가 열리는 기간(8.26∼9.3) 중 주말에는 축제와 연계해 ‘미션! 반딧불이 트릭아트를 찾아라’와 ‘반딧불 퍼포먼스’ 등 의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