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전북지소 설립될 듯
식약처 전북지소 설립될 듯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7.08.0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김춘진)과 식약처가 식약처 전북지소 설립에 합의했다고 도당이 1일 밝혀 관심을 끈다. 김춘진 도당위원장은 지난달 말 오송 식약처를 방문한 자리에서 식약처 전북지소 설립 필요성을 주장했고, 식약처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끌어냈다. 간담회에는 김 위원장과 류영진 식약처장, 윤형주 식품안전정책국장, 김장열 소비자위해예방국장, 이동희 바이오생약국장 등이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국가식품 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입주 기업들이 인근에서 실험도 하고, 인증도 바로바로 받을 수 있는 업무지원 시스템이 필수적”이라며 “GMP, HACCP 등 인증을 근거리에서 받을 수 있게 하려면 식약처 전북지소 설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식약처는 김 위원장의 제안에 공감한 뒤 전북지소 설립에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고 전북도당이 전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과 관련해 해썹(HACCP), 자가품질위탁 시험 및 검사, 인증관련 행정이 전북에서 원스톱으로 처리되면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에게는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어 경쟁력뿐만 아니라 연계에 의한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류영진 식약처장은 배석한 실무자에게 업무를 지시하는 등 성의있는 모습을 보이면서 “성공적인 전북 식품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을 기대하며, 도울 일이 있으면 돕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