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인구 늘리기 톡톡 튀는 아이디어 공모
고창군 인구 늘리기 톡톡 튀는 아이디어 공모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7.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새 정부에서 인구절벽 해소를 핵심 4대 과제 중 하나로 선정, 추진함에 따라 국가 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 감소에 군민의 참여와 관심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인구증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인구정책에 대한 톡톡 튀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인구증가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창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달 3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정책과 관련한 모든 정책제안을 받으며 고창군청 홈페이지(http://www.gochang.go.kr)-고시공고란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신청기간 내에 고창군청 기획예산실 인구정책팀에 방문접수하거나 우편접수, 이메일(shin0203@korea.kr)로도 할 수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9월 중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최우수상(2명) 각 50만원, 우수상(2명) 각 40만원, 장려상(2명) 각 30만원, 참여상(6명) 각 10만원 등 시상금도 지급된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인구는 지방자치의 근간이며 지역의 미래와 직결된 문제이므로 지역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간다면 더욱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디어 공모전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혼인, 출산, 보육, 교육, 일과 가정 양립 환경개선 등으로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고창의 미래를 열어가는 많은 정책들이 쏟아져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