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과 인격모독 발언 공무원, 법원 “해임은 가혹하다”
성희롱과 인격모독 발언 공무원, 법원 “해임은 가혹하다”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07.23 17: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에게 성희롱과 인격모독 발언으로 해임됐던 익산시청 소속 간부가 행정소송에서 승소했다.

 전주지법 제2행정부(이현우 부장판사)는 22일 공무원 A 씨가 익산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해임처분취소소송에서 “해임처분까지는 가혹하다”며 원고 승소 판결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원고의 비위행위가 매우 심각하고 중한 정도에 이르는 행위라고 단정하기 어렵고, 익산시의 징계규정을 적용할 때 강등 내지 감봉에 해당하는 점 등을 감안할 때 이 사건 해임처분은 원고가 저지른 비위에 비해 지나치게 가혹하다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익산시 공무원노조는 지난해 1월 “A 씨로 인해 다수의 직원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며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에 익산시는 조사에 착수해 A 씨가 2015년 2월부터 지난해 1월까지 여직원에게 “피곤해 보인다. 남편이 안재웠냐”, “여자가 목걸이도 안 하고 다니냐”며 목을 만지는 등 성희롱 한 사실을 확인했다.

 전라북도인사위원회는 지난해 3월, 품위유지 의무 위반으로 A 씨를 해임했다.

 A 씨는 해임처분에 불복해 소청심사를 신청했지만 기각되자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으며 재판부는 A 씨의 손을 들어줬다.

 
이정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사장 2017-07-24 15:31:32
성희롱으로 수치심을 느낀 직원들의 고통이 짐작이 갑니다 조직사회에서 불이익이 겁나서 나서서 말도 못하고 속으로 얼마나 고통이 심했겠습니까...이건 노조에서 성희롱으로 수치심을 느낀 직원들을 대리해서 형사고발조치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