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신규 선발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신규 선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7.2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기관, 단체 등으로부터 모금한 기부금으로 맞춤형 ‘푸른등대 기부장학생’을 신규로 선발한다.

재단은 올해 2학기에는 한국가스공사, 현대홈쇼핑, KOSAF기부펀드, 하나금융그룹, ETS TOEFL 총 5개 기관의 기부금으로 총 294명의 신규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가스공사는 2013년부터 5년 간 총 13억 원을 기부하여 사회배려계층과 다문화 가정의 우수 학생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도 84명을 신규 선발하여 2개 학기를 지원한다.

 현대홈쇼핑에서는 올해 2억 원을 처음으로 기부하였고, 방송 관련 학과 대학생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하여 100명을 신규 선발하여 지원한다.

  KOSAF기부펀드는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는 한국장학재단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금과 개인 기부금으로 조성되었으며, 올해도 보육원을 포함한 가정 외 보호 시설 출신 대학생 50명을 신규 선발하여 2개 학기를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은 2011년부터 11억 원을 기부하여 다문화 가정과 탈북 가정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우수 나눔지기 프로그램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다문화 가정과 탈북 가정의 대학생 49명을 신규 선발하여 장학금을 2개 학기 지원한다.

  ETS TOEFL은 2014년부터 1억 5천만 원을 기부하여 영어에 관심 있는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을 지원하였고, 올해도 11명을 신규 지원한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8월 4일까지이고 선발결과는 9월에 발표된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고객상담센터(☏1599-2290)로 문의하면 된다.

 안양옥 이사장은 “정부 재원의 장학금 지원과 함께 민간 장학금 등을 융합하여, 미래를 밝히는 대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종합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 “재단과 기업, 국민이 한마음이 되어 대학생의 꿈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은 물론 교육지원의 다양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법정기부금 단체인 한국장학재단은 개인·기업의 기부금을 모금하여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기부금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교육지원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기부자의 숭고한 뜻을 모아, 기부금별 지원분야에 따라 저소득층 성적우수 대학생에게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한다.

 기부를 원하는 법인이나 개인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 (법인)02-2259-2622, (개인)02-2259-2621으로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