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국립공원 50주년 기념 탐방프로그램 운영
지리산국립공원 50주년 기념 탐방프로그램 운영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7.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와 ‘국립공원을 지키는 시민의 모임 지리산사람들’은 지리산국립공원 50주년을 기념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빛나라 지리산’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7월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동안 진행되는 ‘빛나라 지리산’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지리산 남원지역의 뱀사골, 닥동마을, 실상사, 오얏골 등에서 이루어지며 아름다운 지리산의 자연경관과 함께 지리산 속 사라져가는 마을의 옛 자취도 함께 탐방하며 현재와 과거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놓고 있다.

특히 지리산 3대 계곡이라 일컬어지는 아름다운 뱀사골은 한국전쟁 전후의 아픔을 간직한 곳으로 토벌대와 빨치산 전투의 흔적이 많이 남아 있는 등 지리산의 아픔과 아름다움과 그리움을 글로 담아낸 고정희 시인이 죽은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또 뱀사골 초입 덕동마을과 실상사에서 숙박하며 김구 선생님이 1년간 요양하며 공부했다는 현재 사라져가는 마을 오얏골도 다녀올 수 있고 현재 지도에서 사라진 구례 산동면 심원마을에서 태어난 어르신을 모시고 지리산의 옛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탐방프로그램으로 탐방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조승익 지리산북부사무소장은 “북부사무소가 기획한‘빛나라 지리산’은 지리산의 반세기를 기념하기 위해 시민단체와 공공기관이 상호 협력해 진행하는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