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승강기 사고 대응 합동훈련 실시
정읍시 승강기 사고 대응 합동훈련 실시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6.13 15: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오는 21일 오후 2시에 시청 본관에서 2017 승강기 사고 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한다.

승강기 갇힘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이번 훈련은 6월 중 전국 90개 자치단체에서 실시되는 훈련으로 자치단체가 주관하는 실전훈련과 국민안전처가 주관하는 불시점검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21이 실시하는 훈련은 정읍소방서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유지 보수 업체의 협조 속에 진행될 예정이다.

정전으로 인한 승강기 갇힘 사고 상황을 가정, 폐소 공포증으로 탈진한 승객 구조와 구조자 이송 훈련과 함께 승강기 관리 주체를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 교육도 실시하다.

시 관계자는 "훈련과 함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요령과 이용자 안전 수칙을 담은 리플렛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동영상 CD를 제작하여 정읍지역 내 어린이집과 초중고교에 배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안전처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실전훈련을 실시하는 지자체 중 일부 시·군·구를 표본 선정하여 불시점검을 실시한다. 국민안전처는 임의로 승강기를 선정해, 비상 통화 장치 작동 후 관리 주체와 유지 관리 업체의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할 예정이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흥돈 2017-06-15 15:05:21
금일 고양시에서의 승강기 고장에 의한 다리절단 사고 뉴스를 접한 뒤라 상기의 사고대비 합동훈련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6월6일 뉴스에 보도된 바와 같이 비상통화장치 호출방법을 사용자가 모른다면. . . 상황은 또 달라지겠지요. 키작은 어린이와 범죄취약 대상인 여성과 아동을 위해 자동으로 비상호출이 되는 음성인식감지기를 설치한다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