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접수
익산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접수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6.1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6일까지 15일간 2018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을 신청을 받는다.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은 병역자원 충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현역 입영대상자 또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 보충역 중 영농정착의욕이 높은 자가 농업에 종사할 수 있다. 젊고 우수한 인력유입을 유도하여 농촌 인력난 해소 및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마련한 제도다.

신청자격은 농립수산사업시행지침상의 2018년도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신청을 희망한 자로, 징병검사를 이미 받은 자와 금년도 징병검사 대상자 중 2018년도 산업기능요원 편입희망자다.

 단, 교육기관(전문대, 대학, 대학원 등)에서 수학하고 있는 자와 휴학 중인 자는 제외 된다.

신청희망자는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신청서, 영농사업계획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각 1부를 구비해 익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 방문제출하면 된다.

 평가시 점수반영에 필요한 학력증명서, 학교장 추천서, 국가기술자격증사본, 영농교육훈련증명서, 영농기반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은 해당자만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익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인력육성계 859-4947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