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 “아름다운 자연이 주는 행복 나누어 드립니다”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 “아름다운 자연이 주는 행복 나누어 드립니다”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6.0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허영범)는 무주구천동 삼공탐방로 입구에 '국립공원 자원봉사 자연 행복 나눔터(이하 행복 나눔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덕유산 자원봉사단(덕유산원추리봉사단)의 활동공간이자 봉사거점인 행복나눔터는 봉사단이 아름다운 국립공원의 자연을 온전히 보전하고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생태복지의 행복을 함께 누리며 이 행복을 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들과 함께 나누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덕유산 자원봉사단은 올해부터 '덕유산원추리봉사단'으로 명명하고 국립공원종복원기술원 식물복원센터와 연계해 국립공원 멸종위기종 및 특정식물의 파종ㆍ분갈이ㆍ증식과 이를 향적봉에 이식하는 식물 복원 자원봉사 등을 주도했다.

 또 국립공원 자연환경해설사들과 함께 정기적인 전문교육을 통하여 역량을 개발하고, 매주 토ㆍ일요일과 공휴일 탐방안내센터, '구천동어사길' 등 거점 중심으로 탐방객들에게 유익한 해설 및 안내 활동을 벌이는 등 활발한 봉사를 전개하고 있다.

 사무소 김재규 자원보전과장은 "사무소가 연(然)ㆍ인(人) 상생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는 만큼, 덕유산 자원봉사단이 아름다운 자연을 통해 인간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