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출산분위기 확산 다둥이 부모 간담회 개최
고창군, 출산분위기 확산 다둥이 부모 간담회 개최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5.3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30일 육아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다둥이 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우정 군수와 셋째 아이 이상 자녀를 둔 모범가정으로 각 읍면 추천을 받은 다둥이 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해 대화를 통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간담회는 최근 SBS에서 방영된 '셋째아 많이 낳은 마을'의 비결에 대한 동영상 시청과 고창군에서 이뤄지고 있는 임신·출산·보육 지원 사업 안내, 다둥이 가족 행복이야기에 이어 박우정 군수와의 대화 시간으로 진행됐다.

 박우정 군수와 다둥이 부모들은 '아이를 많이 낳게 된 동기'와 다둥이를 양육하면서 느낀 점, '임신·출산·육아에 대해 정부나 지자체에 가장 건의하고 싶은 정책이나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책수립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즉시 군정에 반영할 수 있는 내용들은 예산확보 등 행정절차를 이행해 시행할 계획이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임신·출산·육아 등 모든 과정에 대한 시설확충과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특히 다둥이 가족에 대한 차별화된 지원책을 모색해 나감으로써 아이 낳아 키우고 싶은 명품 고창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