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농원, 황금숙성 진(眞) 간장게장 출시
상하농원, 황금숙성 진(眞) 간장게장 출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05.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고창 농어촌 테마공원인 상하농원(대표 박재범)은 신선한 제철 태안 선동 꽃게와 상하농원 발효공방의 비법소스로 만든 진(眞)간장게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고급 원물재료만을 사용한 상하농원 진(眞) 간장게장은 알이 꽉 차올라 꽃게가 가장 맛있는 5월에 포획한 ‘태안 선동 꽃게’로 만들었다. 태안 꽃게는 단단하고 속이 꽉 차 있고, 특유의 담백함이 그대로 살아있는 맛으로 유명한데, 특히 상하농원의 간장게장에 사용되는 꽃게는 안강망 조업을 고집해 바닷물 상부에서 헤엄쳐 다니는 깨끗하고 온전한 형태의 꽃게만을 포획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시판되는 간장게장에 사용되는 꽃게는 200g~250g을 사용하는데 비해, 상하농원 진(眞) 간장게장의 꽃게는 350g 이상의 특대 사이즈 꽃게만을 골라 간장게장의 참맛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어획 후 배에서 바로 냉동하여 게의 신선도를 최대로 유지한 선동 꽃게는 육지에서 다시 선별된 후 국내 최초로 게장 제조 HACCP 인증을 받은 고창 해찬미소에서 생산된다. 수 많은 테스트를 거쳐 게장이 가장 맛있게 숙성되는 지점에서 게와 소스를 분리 포장하고 영하 30도로 급랭시킨 상하농원 간장게장만의 초저온 냉동기법으로 게살의 탱글거리는 식감과 주홍빛 알의 고소함을 그대로 살렸다.상하농원 진(眞) 간장게장의 소비자가는 중량과 구성에 따라 48,000원에서 174,000원이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상하농원 내 농원식당에서 최고의 별미로 사랑 받고 있는 진(眞) 간장게장의 맛이 고객 분들의 식탁 위에서 그대로 유지 될 수 있도록 제품 품질 준수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간장게장과 천연요리 소스 제품군 등 상하농원의 이름을 딴 모든 제품들이 앞으로도 자연의 건강하고 신선한 맛과 힘을 그대로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