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북부 마이산 느린 황금 돼지우체통 설치
진안 북부 마이산 느린 황금 돼지우체통 설치
  • 박주용
  • 승인 2017.05.0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 북부 마이산에 위치한 진안 마이돈테마파크에 1년 후에 배달되는 ‘느린 황금 돼지우체통’이 설치가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진안군에서 제작하고 진안우체국에서 한 달에 한번 수집하여 1년간 보관했다가 1년 후에 배달되는 이 ‘느린우체통’은 지난 4월 말 제작, 진안 마이돈테마파크 야외공연장 입구 돼지문화체험관 앞에 설치됐다.

마이산 느린우체통은 마이돈테마공원의 컨셉에 맞게 다산을 상징하는 황금돼지 모형으로 제작되어 있어 진안 마이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운 추억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진안군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느림의 미학이 필요할 수 있는 요즘! 계절이 지나고 1년이 지나서 잊었던 1년 전 나를 만나는 날에 편지가 배달되었을 때 기분은 어떤 느낌일까도 궁금하겠지만 세월의 아쉬움과 그동안 달라진 자신의 생각에 뿌듯함이 묻어날 것이다.

1년 후 배달되는 이 엽서는 진안군에서 마이산의 사계절을 담은 내용으로 제작되어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다산(多産)을 상징하는 살아있는 돼지와 토끼를 테마로 한 다양한 전시 볼거리를 제공하며, 직접 먹이를 줄 수도 있어 신혼부부,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한편, 진안 마이돈테마파크가 농식품부 주관 ‘오감만족 5월! 테마가 있는 농촌여행 최적지’로 선정됐다.  

박주용 도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