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애견인 한자리에 의견문화제 개막
전국 애견인 한자리에 의견문화제 개막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5.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애견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신명나는 판이 충견의 고장 임실군 오수에서 열린다.

제33회 의견문화제가 4일부터 7일까지 4일 동안 ‘애견과 함께하는 2판4판’이란 주제로 오수면 의견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의견문화제는 주인의 목숨을 구하는 데 헌신한 오수개의 정신을 알리고 반려애견문화조성을 위해 마련된 전국 애견인들의 만남의 장이다.

반려견 인구 천만시대를 맞아 열리는 의견문화제는 전국 애견인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오수를 대한민국 대표 애견문화도시로 각인시키는 데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에 열리는 의견문화제는 반려견이 가족의 일원이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5일 어린이 날을 전후로 어린이와 애견이 한데 어우러지는 ‘재미진 판’을 한껏 선사한다.

행사는 4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막이 오르며 오수의견의 주인인 지사면 영천리 김개인 생가에서 농악의 터울림과 잔치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5일 어린이 날에는 개나무골 오수 동네한바퀴 퍼레이드 행사를 비롯해 의견가요제, 한국 그레이하운드 경견대회, 전국 수제사료 경진대회, 반려견 콘테스트 등 의견문화제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되는 개나무골 동네한바퀴 애견퍼레이드 행사에는 서울에서 애견열차를 타고 온 애견동호인을 대상으로 제35사단 군악대, 풍물공연단과 함께 퍼레이드와 트랙터와 경운기 체험도 준비돼 있다.

6일에는 한국 그레이하운드 경견대회와 예쁜개 선발대회 등 반려견과 함께 하는 행사가 이어지고 파티파티 청춘파티를 진행해 애견인들만의 신나는 파티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인디밴드공연과 버스킹도 진행되면서 축제장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며 먹거리 행사도 풍성하고 청년셰프 팜파티와 임실이 아니면 맛볼 수 없는 참맛나는 먹거리촌과 향토 음식 야시장이 애견인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도 임실군 특산품인 치즈, 고추 등의 전시판매와 관광홍보관, 각종 애견관련 사진전 등 다양한 전시행사가 마련돼 있다.

심 민 군수는 “의견문화제는 오수의 문화와 가치를 알리는 자랑스럽고 소중한 축제이다”며 “오수가 세계적인 애견문화의 중심지가 될 수 있는 산업 축제로 만들어, 애견문화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틀을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축제프로그램 및 일정은 홈페이지(osudogfestival.kr)에서 열람 가능하며 애견캠프 및 애견경기에 참가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현장에서 직접 신청도 가능하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