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오작교’를 놓아 드려요
‘사랑의 오작교’를 놓아 드려요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4.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프러포즈 축제에서 미혼남녀를 위한 사랑의 오작교를 놓아 드리는 커플 매칭 이벤트 진행한다.

 완주군아 경기침체, 가치관 변화 등으로 최근 30~40대의 결혼율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성인 남녀의 결혼을 장려하는 등 결혼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선다.

 30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춘자)는 다음달 13일 전북도립미술관 일원에서 펼쳐지는 완주 프러포즈 축제에서 미혼남녀를 위한 '사랑의 오작교'를 추진한다.

 이날 행사는 결혼정보 전문업체로 각광받고 있는 ㈜ 좋은만남 선우(대표 이웅진)가 진행하며, 다양한 파트너 게임과 이성과의 충분한 대화의 시간을 가지는 등 참가자들의 커플 매칭의 확률을 높이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완주군은 이와 함께 완주 미혼남녀 커플-넷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성인남녀 결혼을 위한 정보를 자료화해 결혼 정보망을 구축하고,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만남을 주선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이후에는 혼인이 성사된 커플과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작은 결혼식 운영함으로써, 혼인 비용을 경감시키고 경제적인 결혼문화를 조성하는 등 만남에서부터 결혼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결혼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완주군은 지난해 12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선도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7억5천만원을 교부받아 결혼, 출산, 육아를 위한 해피맘 프라자 조성과 다양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완주 미혼남녀 커플-넷 사업의 회원은 수시 모집 중이며 '사랑의 오작교'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경우 5월 2일까지 여성단체협의회(☎227-6090)로 신청하면 된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