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법률 아카데미 운영
김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법률 아카데미 운영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4.1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4회에 걸쳐 김앤장사회공헌위원회 지원으로 다문화 가족을 위한 다문화 법률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법률 아카데미는 결혼이민자의 눈높이로 법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고 한국사회에서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법률 위주, 교육 요구도가 높은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교육 내용은 형사, 가족 상속법, 근로관계, 체류 국적, 친인척초청관련 분야로 구분해 진행하고, 특히 취업한 결혼이민자를 위해 야간에는 근로기준법 등 노무분야의 교육도 한다.

 2015년부터 시작해 3년차에 접어든 법률아카데미는 우리나라 최고의 법률 회사인 김앤장로펌에서 근무하는 각 분야의 전문 변호사와 노무사가 강사로 참여, 다문화가족이 실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법을 중심으로 교육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어려운 법에 한걸음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도록 기획했다.

 최일동 여성가족과장은 "다문화 법률아카데미를 통해 결혼이민자가 쉽게 법을 이해하고 다문화가족이 가족 및 사회생활에서 직면하게 되는 각종 법률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다문화가족이 한국사회 적응을 돕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