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도서관 임정섭 작가 초청 강연 성황
정읍시립도서관 임정섭 작가 초청 강연 성황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4.1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립중앙도서관(관장 김평섭)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지원사업의 도움을 받아 도서관주간행사로 13일 저녁 6시 40분 쉽게 배우는 서평쓰기 전략을 주제로 임정섭 작가를 초청해 지속적인 독서와 이후 서평쓰기의 쉬운 접근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임정섭 작가는 책 전문뉴스 북데일리의 대표이며 지식문화경제신문 화이트페이퍼 대표, 글쓰기훈련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Thinking-씽킹·나는 왜 아이디어가 없을까 (루비박스, 2016), Simple-심플·세상에서 하나뿐인 글쓰기공식 (다산, 2015), 글쓰기·어떻게 쓸 것인가 (경향BP, 2012) 등이 있다.

이날 강연은 다양한 글의 형태와 사실적 글쓰기의 접근 방법, 사실 묘사 등 알고는 있지만 적용하기 쉽지 않았거나 평소 가지고 있었던 글쓰기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학교 수업을 마친 고등학생들의 참여가 특히 높았는데 한 학생은 “평소 글을 잘 쓴다는 것은 멋있는 비유를 쓰거나 남이 사용하지 않는 단어를 쓰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다양한 글쓰기가 있고 또 각자에게 맞는 글쓰기가 있다는 것이 흥미로웠고, 앞으로 글쓰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강연에 대한 만족감을 전했다.

김평섭 관장은 “오늘 강연을 계기로 독서마라톤대회의 독서기록일지 작성에 도움을 될 수 있었으면 하고, 이번 강연 뿐만 아니라 독서와 글쓰기에 관심을 갖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도서관에서는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정읍시립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