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4월 한반도 위기설 진화에 나서
정부, 4월 한반도 위기설 진화에 나서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7.04.1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신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반도 위기설’을 정부가 일축했다. 이른바 ‘4월 한반도 위기설’ 진화에 나선 것이다.

 국방부는 11일 문상균 대변인을 통해 미국의 북한 선제타격 등 가능성에 대해 “최근 SNS 등에서 유포되고 있는 한반도 안보상황에 대한 과장된 평가에 대해서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당부를 드린다”고 말했다. 최근 중국과 미국 일부 언론이 북한의 선제타격 가능성에 대해 보도를 하고, SNS를 중심으로 김정은 망명설을 근거로 한 ‘4월 북폭설’ 등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에 선을 그은 것이다. 문 대변인은 ‘미군의 한반도 군사작전이 우리 정부의 동의없이 가능하느냐’는 질문에는 “누차 강조했듯이 한미간 긴밀한 공조를 토대로 굳건한 한미연합 방위태세 하에서 이루어질 것”이라고 답했다.

 외교부도 조준혁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4월 한반도 위기설’은 “근거가 없다”고 일축했다. 정부 관계자들도 최근 한반도 안보 상황과 관련한 이야기들은 ‘지라시’ 수준에 불과한 ‘가짜 뉴스’라면서 “믿어서는 안 된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정부 당국자들은 ‘위기설’ 중 하나인 대북 선제타격은 제한요소가 너무 많아 함부로 실행하기 어려운 전략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미 국방부 고위급 간부는 이날 전화로 최근 북한 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일부 대선 후보들도 안보 이슈를 들고 나왔다. 문재인 더민주당 후보는 선대위에 ‘안보상황 점검회의’ 긴급 소집령을 내리고 국회의장 주재 5당 대표 및 대선후보가 모두 참여하는 ‘5+5 긴급안보비상회의’를 열자고도 제안했다. 탄핵대선서 안보대선으로 대선 프레임이 바뀌었다고 주장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는 문 후보의 제안에 대해 “사드배치를 찬성하고 전술핵무기를 도입하겠다고 선언을 하면 회의에 응해주겠다”고 일축했다.

 청와대=소인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